반응형

자기소개GIF

 

오늘은 등 운동의 종류와 맛? 리뷰. 두 번째입니다.

 

데드리프트(컨벤션:땅 데드)

등의 근육 전체(광배근)와 하체까지 운동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사람마다 데드리프트가 등이다 하체다 온몸이다 하는데 제가 생각하기엔 등의 근육 전체를 두껍고 넓게 만들어 주는 운동이라 생각합니다. 더불어서 기립근과 하체 햄스트링까지 뭐 온몸이라 해도 되지만 대부분 뒤쪽 라인이 자극 오는 운동이라 생각합니다.

헬 맛

바벨을 들었을 때 등의 아주 강하게 조여주면 꼭 단단한 바위처럼 변하는 거 같은 맛을 느낌 받아요. 그리고 내릴 때 이때는 광배근 상부와 바깥 부분에 찢어지는듯한 늘어짐의 맛을 느껴지더라고요. 고중량을 다루다 보니 한 세트만 해도 온 힘을 다 써서 그런지 충분한 운동이 되는 운동이에요. 데드리프트 할 때는 허리에 부담을 줄이는 리프팅 벨트 꼭 하세요~

 

데드리프트(루마니안)

등의 근육 전체(광배근)를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이건 진정 오로지 등의 전체 만을 타겟으로 하는 데드리프트입니다. 나름 고중량까지 하면서 정확한 등의 근육 전체까지

바벨을 땅에 놓지 않고 그대로 들고 무릎 정도까지 내렸다가 다시 올리는데 고중량으로 하면 잘못하면 허리 부상 입을 수 있으니 더욱 집중해서 운동해야 합니다.

헬맛

바닥에 내려놓지 않고 해서 등의 계속되는 긴장감과 늘어지는 맛과 수축에 맛이 너무 좋아서 중독되는 맛을 느끼지만 너무 횟수를 많이 하다 보면 허리에 부담되더라고요.... 그래서 고중량에 적은 반복 횟수로 운동해요. 허리에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리프팅 벨트는 필수고요.

 

T바로우

등의 근육(상부, 중부)을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손잡이에 어디를 잡냐에 따라 등의 중부 또는 상부까지 타겟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이고 나름 고중량까지 다룰 수 있는 운동입니다. 손잡이가 두 군데 있는 T바로우는 위쪽에 직선 모양의 손잡이와 A모양에 손잡이가 있는데 직선 쪽을 잡고 하면 등의 상부, 아래 A 쪽을 잡고 하면 등의 중부가 자극이 옵니다. 원하는 타켓을 고르고 하면 좋습니다.

헬맛

제가 생각하기엔 넓은 등으로 보이기 위해서 등의 상부를 타겟으로 해야 한다 생각해서 항상 T바로우는 직선 손잡이를 잡고 하는데 내려갈 때 늘어지는 맛을 더욱 느끼기 위해서 네거티브로 하는데 상당히 짜릿해요. 그 짜릿함에 손을 놓고 싶어 진다 할까요?ㅋㅋ 조일 때는 짧게 짜악 조이는데 그리고 나면 그 조인 맛이 길게 가더라고요. 내려갈 때 네거티브 당길 땐 짧게.

늘어지는 맛은 길게 조이는 맛을 짧게 너무 좋아~~ 헤헷

 

풀업

등의 근육 전체(광배근)를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정말 말이 필요 없는 운동이죠. 모든 분들이 항상 무조건 풀업을 루틴에 끼고 합니다. 근데 알아야 할게 근육이 불균형이면 풀업보다는 원암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을 해서 밸런스를 잡고 하는 게 더욱 좋다 생각합니다. 저 역시 풀업을 시작 선피로 혹은 마지막에 했는데 근육 불균형이 있어서 지금은 주로 원암 운동들을 주로 합니다.

헬 맛

한지 오래되어서 기억이...... 죄송합니다.

오늘 가서 해볼게요..

 

등 운동의 종류와 맛? 리뷰. 두 번째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