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단한 소개

오늘은 등 운동의 종류와 맛? 리뷰. 첫 번째입니다.

 

렛 풀다운

등의 근육 전체(광배근)를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헬스장에서 가장 많이 하는 등 운동 중 하나로 당기는 운동은 대부분 등의 넓이를 넓히는데 매우 효과적인데 그중에서 가장 효과 있는 운동입니다.

넓은 날개를 만들고 싶다면 꼭 하셔야 하는 운동입니다!

 

헬맛

무게에 팔이 딸려갈 때 등에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하면 정광배가 늘어지는 맛이 일품이에요.

그리고 조일 때 정말 등으로 뭔가를 잡는다는 생각으로 조이면 정말 그 맛도 일품이에요! 

그립을 어떤 식으로 잡냐에 따라 타겟지점이 많이 달라지는데 그중 친업은 하지지 않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광배보다 이두가 더 맛나요.

 

케이블 시티드 로우

등의 근육 전체(광배근)와 중부 승모근을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렛 풀다운 다음으로 많이 하는 등 운동이죠.

손을 당길 때 명치냐 배꼽이냐에 따라 타겟부위가 달라지긴 하지만 확실한 건 앞에서 뒤로 당기는 운동은 등의 두께감을 만드는데 좋은 운동입니다.

 

헬맛

늘어지는 맛을 더 맛보고 싶어서 일부로 발을 고정해 놓는 곳에 판같은걸 더 놔서 좀 더 늘어나는 구간을 길게 만들어서 합니다. 그럼 10Cm? 정도 더 늘어나게 할 수 있는데 그 늘어지는 맛이 정말 그냥 없이하는 거랑 천지 차이예요. 조이는 감은 그럭저럭 입맛에 맞는 편이에요.

 

암 풀다운

등의 근육(대원근)을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암 풀다운은 하시는 분마다 조금씩 타겟부위가 틀리지만 대부분 대원근 쪽에 자극이 많이들 온고 넓이와 두께를 둘 다 잡는 운동이라 생각합니다.

 

헬맛

처음 선피로 항상 하는데 하면서 느끼지만 무게는 고중량보다는 10~12개 할 수 있는 중량으로 하는 게 좀 더 늘어지는 맛을 더 느껴지고 집중이 잘되더라고요. 고중량으로 하면 삼두근 쪽이 힘이 들어가서 좋지 않더라고요.

수축할 때 몸을 살짝 들어주는데 그때 조여주면 그 맛은 일품~

 

덤벨 로우

등의 근육(하부)을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광배의 뿌리까지 넓게 그리고 두껍게 만들고 싶다! 하면 이 덤벨 로우 추천드립니다.

이 운동은 투암보다는 원암을 추천드립니다.

덤벨 로우는 상당한 고중량으로 하는데 투암으로 하면 이완하고 수축할 때 제대로 이완과 수축을 가져오기 힘들고 서서 진행하다 보니 본인에게 무리한 무게를 하면 허리에 상당한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헬맛

제가 제일 좋아하는 등 운동이에요! 원암으로 하는데 최대한 늘릴 수 있는데 가지 늘려주는데 정말 등 운동 중 가장 늘어지는 맛이 최고예요! 이 맛에 등 운동한다고 느껴져요! 수축할 때도 만만치 않아요, 그냥 확! 당기면서 상체를 살짝 움직여주면 정말 저 광배 밑까지 조여지는 맛이 나요! 정말 10점 만점에 10점짜리예요.

 

 

등 운동의 종류와 맛? 리뷰 첫 번째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