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심심풀이연습

 

어깨 운동의 종류와 맛? 리뷰 두 번째입니다.

 

업라이트 로우

어깨의 근육(측면)을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딱 측면만 운동되는 게 아니라 승모근과 전면까지 운동이 됩니다.승모근이 커지면 이상하다 하지만 이 업라이트 로우 한 가지 하시면서 약간의 승모근이 생기면서 이쁜 라인 만들 수 있으니 한번 해보시면 좋겠습니다.그래도 난 승모근은 절대 싫다 하시면 어쩔수 없죠...ㅠㅠ헬맛처음에 힘이 있을 때 하지 않고 어깨를 거의 다 털어놓고 그다음 마지막쯤에 하는데요.팔이 쇄골까지 다 올려주면서 하면 사레레 정도는 아니지만 어깨에 조이는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팔이 내려갈 때 긴장감을 유지하면 전면과 승모에도 상당한 자극이 가서 늘어지는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백 플라이(펙 덱 플라이 머신)

어깨의 근육(후면)

을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앉아서 하기 때문에 다른 곳에 신경이 가지 않아서 정확하게 후면에 자극을 느끼면서 할 수 있습니다.

몇몇 분들은 등 운동이라 하기도 하는데 어떤 식으로 앉고 또 얼마나 팔을 뒤로 보내냐에 따라 타겟부위가 달라지는 건 맞다 생각합니다.

헬맛

앉을때 상체를 딱 세우지 않고 살짝 굽으려서 하는데 이유는 너무 딱 세우고 하면 등에 자극이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벤트 오버 레이즈처럼 등을 살짝 굽으려서 하니 정확하게 후면에 자극이 오게 되고 정확한 늘어지는 맛과 조이는 맛을 한껏 느끼게 돼서 좋더라고요.  확실히 벤트보다 조이는 맛이 더 강하게 들어요.

 

비하인드 넥 프레스

어깨의 근육(후면)을 타깃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머리 뒤에 두고 하는 거라 그런지 어깨에 상당한 부담이 되기 때문에 무게는 적당한 무게로 하는 게 좋습니다.

어깨관절이 좋지 않은 분들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또 좋은 어깨 관절을 가주고 있어도 딱히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분명히 후면을 타깃으로 한다고 하지만 제가 느끼기엔 등에 더 많은 자극이 쏠려서 후면에 제대로 된 이완과 수축을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헬 맛

헬스장 다닌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했는데 이게 정말 후면인지 등인지 모르는 느낌을 느껴서 얼마 안 가서 다른 운동으로 바꿔버렸어요...ㅠㅠ 어깨관절이 안 좋아지는 게 느껴지고 그래서 포기했죠.

 

원판 돌리기

어깨의 근육(전면)을 타깃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원판을 가슴 높이까지 들고 있는 상태에서 팔을 피핀 상태에서 자동차 핸들 돌리듯이 하는 운동입니다.

프런트 레이즈를 하는데 느낌을 잘 모르겠다 하시면 이 원판 돌리기는 추천드립니다.

헬 맛

원판을 그냥 들고만 있어도 자동으로 전면에 자동으로 신경이 쓰이는데 거기서 원판을 돌리면 전면에 강한 조임과 늘어짐을 맛볼 수 있어서 참 좋고 또 나름 재미도 있어요.

 

어깨 운동의 종류와 맛? 리뷰 두 번째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