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복숭아 효능은 한번 읽어보시면 왜 손오공이 훔쳐 먹었는 알 수 있고, 힘이 엄청 세지고 불로장생 했는지 알 수 있죠! 옛날 우리나라 선조들도 이 복숭아를 먹으면서 여름철에 기력을 보충했을 정도로 윈기회복에 좋은 과일이라 합니다. 정말 맛있어서 매일 먹고 싶었는데 진짜 지인분들이 많이 주셔서 매일 한두 개씩 먹고 있어요. 복숭아는 금방 드시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면 먹지 못하잖아요. 그래서 복숭아 보관 법도 알려드리고 많은 복숭아를 빠르고 맛있게 그리고 오래 도로 먹을 수 있는 복숭아 통조림 만들기 도 알려 드릴까 합니다. 이 글을 읽고 복숭아 효능과 복숭아 보관법 그리고 복숭아 통조림 만들기까지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맛있게 생긴 복숭아
복숭아

복숭아 효능

첫 번째.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색과 질감이 부드럽고 영양이 풍부해서 '여름 과일의 여왕'이라 불릴 정도입니다. 복 송아엔 우리 몸에 흡수가 빠른 각종 당류와 수분, 비타민, 구연산, 무기질 등이 풍부해서 더위에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합니다. 또한, 간 해독에 좋은 아스파라 진산 이 풍부해서 피로 해소에도 좋고,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과 폴리페놀의 함량도 높아서 무더위에 대한 내성을 키워준다 합니다.

 

두 번째.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동의보감에 복숭아를 먹으면 얼굴색이 좋아진다는 말이 있는데 실제로 농촌진흥청에서 실험한 결과 복숭아 추출물이 멜라닌 색소의 형성을 막아주고 피부미백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합니다. 또한, 여름철에 흘린 땀 때문에 지치기 쉬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어서 피부에 활력을 높여주며, 복숭아에 함유된 비타민과 타닌, 마그네슘 성분이 피부 탄력 향상과 모공 수축에 효과가 있고, 비타민과 베타카로틴이 있어서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 합니다.

 

세 번째.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복숭아에 베타카로틴 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변환하는데 비타민A가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줍니다. 또한, 기관지 건강에 좋은 아미그달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미세먼지로 인한 지친 폐의 기능을 높여주며, 기침 가래 등의 증상을 완하 시켜 준다 합니다.

네 번째.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폴리페놀과 각종 카로티노이 화합물이 풍부해서 발암물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그중에서도 유방암 세포 성장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는 클로로겐산과 클로로겐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섯 번째. 스트레스와 여름철 불명증에 좋습니다.

복숭아에 함유된 마그네슘은 스트레스와 불안 해소에 돕고 과도한 흥분으로부터 신경계를 진정시켜줍니다. 또한, 구연산과 아스파라긴산, 글루타민 등이 풍부해서 스트레스를 줄여주기 때문에  잠들기 전에 드시면 여름철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합니다.

 

여섯 번째.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대장 운동을 돕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여 장기능을 활성화시켜줘서 변비 예방 및 장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다 합니다. 또한, 복숭아의 식이섬유는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해주며, 신장 결석과 방광결석의 용해를 돕는다 합니다.

 

일곱 번째. 아이들 성장 발육에 도움을 줍니다.

복숭아에  성분과 칼슘이 함께 뼈와 치아 조직을 강화시켜주어서 어린아이들의 성장과 발육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폐경 후 여성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합니다.

 

복숭아 씨(도인) 효능도 알려드리면 좋을 거 같아 준비했습니다.

 

복숭아 씨(도인) 효능

복숭아 씨(도인)
복숭아 씨 

거담작용과 어혈제거, 그리고 종기 제거와 간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합니다.

드시는 방법은 말린 뒤 분말로 빻아서 드시면 됩니다. 그냥 드셔도 되지만 알로에 겔, 젤리 랑 같이 드시면 더 좋습니다.

 

복숭아를 드실 때 주의할게 한 가지 있습니다.

장어 등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이랑 같이 드시면 배탈 우려가 있으니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복숭아 효능과 복숭아 씨 효능까지 알아보았어요. 이제 복숭아 보관법을 알려드릴게요.

 

복숭아 보관법

바구니에 복숭아가 있다
복숭아 보관법

실온 보관

복숭아는 상처가 잘 나기 때문에 항상 완충재 포장이 되어있어요. 사온 뒤에는 완충재를 모두 벗겨주시고, 후속과정을 거치면 더 맛있는 복숭아를 드실 수 있어요. 그래서 실온에서 1~2일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 후 드시면 달달한 맛을 더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냉장보관

복숭아가 많아서 며칠을 두고 먹어야 한다면, 키친타월에 하나씩 싸는데 꼭지는 아래로 향하게 해서 밀폐용기에 넣어서 보관해주세요. 그리고 주의하실 게 있어요. 다른 과일과 함께 두는 것인데요. 같이 두면 복숭아가 빨리 상하는 원인이 되고, 복숭아의 맛도 떨어지니 꼭 따로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서 드시면 낮은 온도에 있던 상태라 단맛이 잘 나지 않으니, 드시기 한 시간 정도 전에 꺼내서 상온에 두셨다가 섭취하시면 복숭아의 본연에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복숭아 보관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마지막 모두가 기다린 복숭아 통조림 만들기 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복숭아 통조림 만들기

준비물 및 재료

복숭아를 담을 유리병 , 복숭아 3~4개 , 물 550mL , 황설탕 200g , 레몬즙 15g(1~2 숟가락)

 

1. 복숭아를 담을 유리병을 먼저 열소독을 해줍니다.

 

2. 복숭아를 깨끗이 세척해줍니다.

 

3. 복숭아에 물기를 닦아준 후 껍질을 없애주고, 먹기 좋은 모양으로 썰어줍니다.

 

4. 이제 냄비에 준비한 물과 황설탕을 넣고, 끓여 줍니다. 

 

5. 물이 끓고 황설탕이 다 녹았으면 준비하신 복숭아는 넣고 저어주면서 끓여 줍니다.

 

6. 끓이시면서 거품이 생기면 걷어 줍니다.

 

7. 물이 약간 찐득한 느낌이 든다면 불을 끄고 준비하신 레몬즙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8. 뜨거운 복숭아를 열 소독한 유리병에 바로 넣지 마시고, 충분히 식혀준 뒤에 유리병에 담아줍니다.

 

9. 충분히 식혀준 복숭아를 유리병에 담고 냉장실에 보관하시면 끝!

 

건강음식

-수박 효능 수박화채 만드는 법 알고 여름에 시원하고 건강하게!

 

수박 효능 수박화채 만드는 법 알고 여름에 시원하고 건강하게!

수박 효능 수박화채 만드는법 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 더운 여름에 누구나 생각하는 과일이 있죠. 바로 수박이죠. 이 수박을 그냥 시원하게 먹는 것보다는 시원하고 나를 얼마나 건강

xn--2q1bo17a.net

-옥수수 효능 여름철 대표 국민 간식 

 

옥수수 효능 여름철 대표국민 간식

옥수수 는 여름에 가장 많이 드시는 간식 옥수수! 정말 맛있고 어딜 가든 옥수수를 팔고 계신 분들도 많고 키우기 쉽다(그냥 심으면 끝!ㅋㅋ) 보니 직접 키우시는 분들도 많죠. 여름에 흔하게 볼

xn--2q1bo17a.net

 

지금까지 복숭아 효능 과 복숭아 보관법 그리고 복숭아 통조림 만들기 까지 알려드렸습니다. 지치는 여름에 복숭아 드셔서 원기회복하시고, 다른 건강음식이 궁금하시다면 윗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