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브로콜리 효능을 한번 알아볼까 해요. 브로콜리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듯이 우리 몸에 굉장히 좋은 효능을 가져다주는데요. 그냥 우리 몸만 건강해지게 하는 게 아니라 운동하시는 분들에게도 근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래서 세계가 인정한 '슈퍼푸드' 브로콜리 효능과 고르는 법, 씻는 법, 보관법, 찌는 법까지 전부 다 알려드릴 테니 글 끝까지 읽으셔서 '슈퍼푸드' 브로콜리의 모든 걸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브로콜리
브로콜리

브로콜리 효능

첫 번째. 피부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와 베타카로틴 성분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줘서 노화를 예방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합니다. 또한, 브로콜리에 있는 비타민C 성분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켜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게 도움을 준다 합니다.

 

두 번째. 빈혈을 예방해 줍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 엽산, 비타민C, 비타민B12, 피토케미컬 등의 성분들이 혈액의 생성을 촉진시켜서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시켜 준다 합니다. 그리고 철분은 체내 헤모글로빈 수치를 높여주며, 클로로필 성분은 피를 생성하는 조혈작용을 해서 피를 맑게 만들어 주는 역할도 하고 체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전을 막아주고,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도 좋다 합니다.

 

세 번째.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서 면역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합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셀레늄 성분이 있어서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해서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질병 등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 도움을 준다 합니다.

 

 

네 번째. 항암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로 많은 연구가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암 예방 대표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브로콜리에 설포라페인이라는 항상 화 물질이 암 예방에 특히나 뛰어난 효과가 있다 합니다. 또한, 브로콜리에 함유된 스루호라환 성분은 우리 몸에 발암 물질과 유해 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합니다.

 

다섯 번째.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슘과 비타민K가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며, 골격형성과 골다공증을 예방에 도움을 준다 합니다. 

 

여섯 번째.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DNA 변화를 일으켜 뇌신경에 관여하는 단백질 분비를 촉진하여 치매, 자폐증 등의 신경계 질환에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합니다. 또한, 콜린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뇌 혈류 속 콜레스테롤을 낮춰 뇌신경 건강에 도움을 준다 합니다.

 

일곱 번째. 위장을 건강하게 해 줍니다.

브로콜리는 양배추보다 몇 배나 많은 비타민 U를 함유하고 있어서 위장을 보호하고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 합니다. 또한, 발암물질을 제거해주고 위암과 위궤양의 원인이라 할 수 있는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해주는 효과도 있다 합니다.

 

여덟 번째. 해독 작용을 도와줍니다.

비타민과 무기질 그리고 각종 항산화 성분들이 체내 독소와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우리 몸을 해독작용 도움을 준다 합니다. 특히, 철분 성분이 다른 채소보다 2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철분의 왕'이라고 불리고 또 독소 배출에 효능 있는 클로로필 성분 또한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해독주스의 여왕' 이라고도 불리고 있다 합니다.

 

아홉 번째. 눈을 건강하게 해 줍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은 눈의 황반 변성과 백내장의 위험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합니다. 또한, 비타민B12 성분이 눈의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염증과 시야 흐려짐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줘서 눈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합니다.

 

열 번째. 근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에는 100g당 4g 정도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고, 8가지 아미노산까지 함유되어 있어서 근성장에 도움을 준다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특히 다이어트를 할 때 메인 단백질 식품과 같이 드시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다 합니다.  

 

브로콜리 효과를 알아보았어요. 이제는 브로콜리 고르는 법, 씻는 법, 보관법, 찌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브로콜리 고르는 법

보실 때 봉오리가 봉긋하고 짙은 녹색을 띠고 있는 것을 고르는 게 좋다 합니다. 또한, 봉오리 사이가 벌어져 있지 않으면서 입자들이 균일하고 작은 것으로 좋다 합니다.

 

브로콜리 씻는 법

브로콜리는 봉오리 쪽에 기름 성분의 막이 있어서 봉오리 쪽을 흐르는 물에 세척할 경우 안쪽까지 세척이 되지 않아 오염물질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1. 브로콜리 몸통에 붙은 이파리를 제거해줍니다.

 

2. 먼저 몸통 부분은 잘라서 뻣뻣한 아랫부분과 껍질을 제거하고 봉오리와 몸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3. 볼에 물을 받고 소금과 밀가루를 한 숟가락 씩 넣고 풀어줍니다.

 

4. 먹기 좋게 썰어둔 브로콜리를 물에 1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꺼내서 흐르는 물에 헹궈줍니다. 

헹구실 때 꼼꼼하게 헹궈주셔야 브로콜리에 작은 꽃봉오리 사이에 숨어있을 수 애벌레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보관법

손질 전 보관 법

 

1. 그릇에 브로콜리를 세워서 놓고, 물을 줄기가 잠길 만큼 채워줍니다.

 

2. 그리고 냉장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최대 1개월 정도까지 보관 가능하지만 물은 이틀에 한 번씩 갈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손질 후 보관 법

 

1. 손질된 브로콜리를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2. 손질된 브로콜리를 넣을 민폐 용기 바닥에 키친타월을 깔고, 브로콜리를 넣은 뒤 다시 그위에 키친타월을 올려주고 닫아줍니다.

 

3. 그리고 냉장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최대 2주 정도까지 보관 가능합니다.(한번 익힌 브로콜리도 같은 방식으로 보관하시면 됩니다)

 

브로콜리 찌는 법

브로콜리를 많이 데쳐서 드시는데 이러면 설포라페인 성분이 거의 사라진다 합니다. 그러니 찜기에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찜기에 3분 이내로 쪄내면 설포라페인 성분을 최대한 많이 살릴 수 있다 하니 이 방법으로 더욱 건강한 브로콜리를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1. 물이 끓기 시작하면 찜기 위에 브로콜리를 넣고 3분 이내로 더 주시면 됩니다.

 

건강음식

-복숭아 효능 손오공이 훔쳐 먹은 그 과일 

 

복숭아 효능 손오공이 훔쳐 먹은 그 과일

복숭아 효능은 한번 읽어보시면 왜 손오공이 훔쳐 먹었는 알 수 있고, 힘이 엄청 세지고 불로장생 했는지 알 수 있죠! 옛날 우리나라 선조들도 이 복숭아를 먹으면서 여름철에 기력을 보충했을

xn--2q1bo17a.net

-옥수수 효능 여름철 대표 국민 간식 

 

옥수수 효능 여름철 대표국민 간식

옥수수 는 여름에 가장 많이 드시는 간식 옥수수! 정말 맛있고 어딜 가든 옥수수를 팔고 계신 분들도 많고 키우기 쉽다(그냥 심으면 끝!ㅋㅋ) 보니 직접 키우시는 분들도 많죠. 여름에 흔하게 볼

xn--2q1bo17a.net

-수박 효능 수박화채 만드는 법 알고 여름에 시원하고 건강하게!

 

수박 효능 수박화채 만드는 법 알고 여름에 시원하고 건강하게!

수박 효능 수박화채 만드는법 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 더운 여름에 누구나 생각하는 과일이 있죠. 바로 수박이죠. 이 수박을 그냥 시원하게 먹는 것보다는 시원하고 나를 얼마나 건강

xn--2q1bo17a.net

 

브로콜리 효능, 고르는 법, 씻는 법, 보관법, 찌는 법까지 전부 알려드렸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더 많은 건강음식이 궁금하시다면 윗글을 읽어주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