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옥수수 는 여름에 가장 많이 드시는 간식 옥수수! 정말 맛있고 어딜 가든 옥수수를 팔고 계신 분들도 많고 키우기 쉽다(그냥 심으면 끝!ㅋㅋ) 보니 직접 키우시는 분들도 많죠. 여름에 흔하게 볼 수 있고 먹을 수 있는 이 옥수수의 효능을 알아보고 또 그냥 버리는 옥수수 속대의 놀라운 효능 또 이러한 옥수수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초당옥수수 삶는법 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효능

첫번째.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불포화 지방산의 일종인 리놀레산이 있는데 이 리놀레산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합니다. 또한, 칼륨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 칼륨이 이뇨작용으로 체내의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 도 있다 합니다.

 

두 번째.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카로티노이드 등의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각종 암을 예방하는 항암효과가 있다 합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은 유해산소를 억제하여 성인병 예방과 노화억제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 번째.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토코페롤이라는 지성용 비타민인 비타민E가 풍부하여 피부가 건조해지는 걸 막아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보습효과가 있으며,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합니다. 또한, 토코페롤은 항산화제 기능도 있습니다.

 

네 번째.  변비에도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고 장내의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흡착해서 대변으로 배출시켜 장의 건강에도 효과적이라 합니다. 또한 지방 함량이 적고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합니다. 주의하실 게 있습니다. 잘 씹어 드시지 않으면 화장실에 만날 수 있으니 꼭꼭 씹어드시길 바랍니다.(으아앙)

 

다섯 번째. 눈 건강에 좋습니다.

비타민 A와 루테인, 제아잔틴이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 A는 시력유지에 효과가 있고 루테인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합니다. 또한, 제아잔틴은 눈에 시력감퇴와 백내장 예방할 수 있게 해 준다 합니다.

 

여섯 번째. 갱년기 증상을 완하 해줍니다.

이소플라본이 성분은 갱년기 증상인 우울증, 골다공증, 얼굴이 붉어지는 증세 등 여성 호르몬이 부족하여 나나 탈 수 있는 갱년기 증세를 완회에 도움을 주고 심장병 고혈압 등을 예방하는 효과 도 있다 합니다.

옥수수 속대 효능

옥수수 속대

 

잇몸질환 치료제인 이가탄과 인사돌의 원료 성분이 들어 있다 합니다. 베타 시토 스테롤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치주염, 치통 완화에 효과가 있고 잇몸뼈 재생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다 하고 또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항암, 항산화, 항염증 에도 효과가 있고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도 효과적이라 합니다.

이런 효능 좋은 속대 그냥 버리지 마시고 차로 만드시는 건 어떠세요? 차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속대를 햇빛에 말립니다.

 

2. 물 2L 정도에 속대를 2~3대를 넣고 끓여줍니다.

 

3. 물이 2/3 정도로 줄면 그때 불을 꺼줍니다.

 

간단하죠. 그냥 바로 드시는 것보다는 여름이니 시원하게 드셔야 하니 냉장고에 넣었다가 꺼내 드시면 됩니다.ㅎㅎ

 

옥수수 효능과 옥수수 속대 효능을 알아보았으니 이제는 초당옥수수 삶는 법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초당옥수수 삶는 법

초당옥수수 삶는법

재료 손질된 초당옥수수 개수(드실 만큼), 물..... 너무 간단하죠. 헤헷

 

1. 잘 손질된 초당옥수수를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준 후 체망에 담아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2. 초당옥수수는 물에 푹 담가서 먹으면 당도가 떨어지니 넓은 냄비나 웍에 물을 넉넉하게 넣고 끓여줍니다.

 

3. 증기가 올라오면 찜기를 올려주고 옥수수를 올려준 후 뚜껑을 덮어 줍니다.

 

4. 중간 불로 10~15분 정도 더 증기로 쩌준후 불을 끄고 5분 정도 뜸을 들여줍니다.

(물론 사이즈에 따라 시간은 조금씩 조절해주시면 되는데 대략 저 시간 내라 생각합니다.)

 

5. 약간에 개인 취향으로 소금을 뿌려서 익혀 드시는 것도 맛있습니다.

 

그럼 완성~ 너무 간단하지 않습니까?......(왠지 설명한 내가 민망할 정도... 헤헷)

 

혹시 찜기가 없다면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전자레인지에 찌는 방법입니다.

 

1. 초당옥수수를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담고 랩을 씌워줍니다.

(만약 초당옥수수에 물기가 없다면 살짝 적셔주세요)

 

2. 포크나 날카로운 것으로 랩에 구멍을 3~5곳 정도 만들어 줍니다.

 

3. 전자레인지에 찌실 경우 1개 기준 2~3분 / 2개 4~5분 정도(700W 기준입니다. 만약 1000W 이면 좀 더 짧은 시간으로 하시면 됩니다.) 익혀 주시면 아주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건강음식

-수박 효능 수박화채 만드는 법 알고 여름에 시원하고 건강하게!

 

수박 효능 수박화채 만드는 법 알고 여름에 시원하고 건강하게!

수박 효능 수박화채 만드는법 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 더운 여름에 누구나 생각하는 과일이 있죠. 바로 수박이죠. 이 수박을 그냥 시원하게 먹는 것보다는 시원하고 나를 얼마나 건강

xn--2q1bo17a.net

-복숭아 효능 손오공이 훔쳐 먹은 그 과일 

 

복숭아 효능 손오공이 훔쳐 먹은 그 과일

복숭아 효능은 한번 읽어보시면 왜 손오공이 훔쳐 먹었는 알 수 있고, 힘이 엄청 세지고 불로장생 했는지 알 수 있죠! 옛날 우리나라 선조들도 이 복숭아를 먹으면서 여름철에 기력을 보충했을

xn--2q1bo17a.net

 

지금 까지 옥수수 효능과 옥수수 속대 효능 그리고 초당옥수수 삶는 법 가지 알려드렸습니다. 더운 여름 맛있는 옥수수 드시고 건강 챙기시고, 다른 건강음식 이 궁금하시다면 윗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