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복분자 효능을 알아볼까요. 복분자 왜 복분자인지 아시나요? 옛날에 복분자를 먹고 요강을 엎어버릴 정도의 힘을 준다 해서 복분자라 불린다 해요. 점점 더워지는 여름밤 잠을 못 자서 기력이 없고 나이 들어서 기력 없고 그 옛날 밤에 기력 넘치던 그때 그 시절(므흣)로 돌아가고 싶어 하시잖아요. 그럴 때 이 복분자 한번 드시는 건 어떨까요.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복분자를 먹고 더욱 강해진 밤의 자신(므흣)을 보시게 될 겁니다. 그리고 복분자 부작용과 주의할 점도 알려드릴게요.

맛있어보이는 복분자
복분자

복분자 효능

첫 번째. 남성 기능을 개선시켜줍니다.(므흣)

복분자를 먹으면 원기회복과 활력을 증진시켜주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남성 정력에 좋다는 건 알고 있죠.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며 신장을 건강하게 하여 남성의 성기능을 개선시켜준다 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혈관을 확장시켜서 혈류 부족으로 생기는 남성의 발기부전 증상을 개선시켜준다 합니다.

 

두 번째.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복분자는 남성에게 많이 좋다고 알려졌지만 여성분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이러한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얼마 촉진시키는지 연구를 하였는데 그 연구에 따르면 복분자 추출물을 쥐에게 투여하였더니 약 5배가량 에스트로겐이 증가했다 합니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해 주기 때문에 자궁이 냉하지 않게 해 주고 불임 등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다 합니다.

 

세 번째. 피부 건강과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B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까지 있어서 피부건강과 노화를 예방에 도움 준 다합니다. 또한, 케라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모발 탄력을 좋게 해 주어서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합니다.

 

네 번째.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안토시아닌 성분과 비타민 A 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피로한 눈을 풀어주고 노안이나 근시 등으로 생긴 시력 저하를 막아주고 각종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해준다 합니다.

 

다섯 번째.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간 해독 효소인 'GST'를 활성화시켜주는데 이효소는 우리 신체의 거의 모든 세포에 존재하며 해독작용과 혈관 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해준다 합니다. 그래서 간의 해독작용을 증진시켜서 간 기능을 개선해준다 합니다.

 

여섯 번째.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체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 산화를 막아주고 항암효과 도 갖고 있었다 합니다. 복분자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라즈베리나 블루베리보다 15배 이상 더 함유되어 있다 합니다.

 

복분자 부작용 과 주의할 점

복분자는 양의 음식이라 평소에 열이 많은 분들은 과한 섭취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과한 섭취를 할시 장에 열이 쌓여서 장염이나 항문질환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 합니다. 복분자를 적당량 드시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과한 섭취를 할시 혈당이 상승시키는 작용도 한다 합니다. 모든지 과한 섭취는 안 하는 게 좋겠습니다.

 

건강음식

-깻잎 효능 우리나라 사람들만 먹는 식재료 

 

깻잎 효능 우리나라 사람들만 먹는 식재료

깻잎 효능을 알아볼까 해요. 깻잎은 '식탁 위의 명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고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 사람들만 섭취를 하는 식재료입니다. 우리나라 밥상에 빠질수 없는 식재료이기

xn--2q1bo17a.net

-복숭아 효능 손오공이 훔쳐 먹은 그 과일 

 

복숭아 효능 손오공이 훔쳐 먹은 그 과일

복숭아 효능은 한번 읽어보시면 왜 손오공이 훔쳐 먹었는 알 수 있고, 힘이 엄청 세지고 불로장생 했는지 알 수 있죠! 옛날 우리나라 선조들도 이 복숭아를 먹으면서 여름철에 기력을 보충했을

xn--2q1bo17a.net

-옥수수 효능 여름철 대표국민 간식 

 

옥수수 효능 여름철 대표국민 간식

옥수수 는 여름에 가장 많이 드시는 간식 옥수수! 정말 맛있고 어딜 가든 옥수수를 팔고 계신 분들도 많고 키우기 쉽다(그냥 심으면 끝!ㅋㅋ) 보니 직접 키우시는 분들도 많죠. 여름에 흔하게 볼

xn--2q1bo17a.net

-수박 효능 수박화채 만드는 법 알고 여름에 시원하고 건강하게! 

 

수박 효능 수박화채 만드는 법 알고 여름에 시원하고 건강하게!

수박 효능 수박화채 만드는법 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 더운 여름에 누구나 생각하는 과일이 있죠. 바로 수박이죠. 이 수박을 그냥 시원하게 먹는 것보다는 시원하고 나를 얼마나 건강

xn--2q1bo17a.net

 

복분자 효능과 복분자 부작용을 알려드렸어요. 앞으로 더욱 기운찬 밤을 지내시길 바랍니다. 혹시 더 많은 건강음식을 알고 싶으시면 윗글을 한번 봐주기실 바랍니다. 그리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