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깻잎 효능을 알아볼까 해요. 깻잎은 '식탁 위의 명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고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 사람들만 섭취를 하는 식재료입니다. 우리나라 밥상에 빠질수 없는 식재료이기도 한 깻잎은 쌈 싸 먹을 때 빠질 수 없고 깻잎찜, 깻잎장아찌 등 다양한 밑반찬으로도 활용되는 식재료입니다. 그리고 여름휴가에 다들 놀러 가서 고기 먹을 때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쌈 싸 먹는 거잖아요. 이 쌈을 싸 먹을 때 깻잎으로 싸 먹으면 정말 깻잎에 향과 건강을 같이 챙기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맛있는 깻잎 고르는 법 과 보관법 도 알려드릴게요. 이글을 읽고 깻잎 효능과 고르는법 그리고 보관법까지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맛있어보이는 깻잎
깻잎

깻잎 효능

첫 번째.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혈액의 흐름이 원활해지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에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깻잎에 들어 있는 칼륨 성분은 나트율의 농도를 낮춰주기 때문에 혈압이 낮아져서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 암 예방에 좋습니다.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폴 리레 놀은 항산화 기능을 가주고 있어 암 발생의 원인인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고 위암, 대장암, 등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탈모가 발행하는 원인 중 하나가 혈관 내 활성 산소 양 때문인데 이러한 부분을 폴리페놀이 개선시켜준다 합니다.

 

세 번째.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뼈와 치아 형성, 신경과 근육의 기능유지 등에 좋은 영양소 칼슘이 풍부합니다. 칼슘이 풍부하면 뼈 건강에도 당연히 좋겠죠. 또한, 칼슘이 뼈에서 빠져나가는 걸 억제하고 뼈 발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K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 에게도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칼슘과 뼈의 기질이 잘 결합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골다곤증에 예방에도 좋습니다.

 

 

네 번째.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비타민 C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비타민C가 백혈구의 활동을 강화시켜주고, 면역력을 좋게 해 주는인터페론을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해서 만성 피로, 코피, 가쁜 숨, 소화 장애, 우울증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비타민C가 피부미용에 좋다는 건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죠. 거기에 루테올린과 로즈마린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기미, 주근깨 등 뽀얀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루테올린은 시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합니다.

 

여섯 번째. 장 건강에 좋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장 연동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예방하고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장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깻잎에 독특한 향을 내는 정유 성분인 페닐케톤이 입맛을 높여주고 고기와 생선의 비린 맛을 잡아 줄뿐만 아니라 방부제 역할도 해주기 대문에 식중독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그래서 쌈은 깻잎)

 

일곱 번째.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빈혈일 때는 철분이 부족해서 발생한다 하는데 깻잎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 예방에 좋으며, 철분제로 인해 생긴 소화불량이나 변비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엽산도 풍부하기 때문에 임산부에게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리 좋은 깻잎도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 질환이 있는 분들이 게는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깻잎 효능을 알려드렸어요. 지그부터는 깻잎 고르는 법 과 깻잎 보관법을 알려드릴게요.

 

깻잎 고르는법

1. 향이 강하고 짙은색을 띠는 것

 

2. 줄기가 말라 있지 않고 잎의 잔털이 선명해 표면이 거칠고 가장자리가 뚜렷한 것

 

3. 붉은색, 검은색의 반점이 있는 것을 피할 것

 

깻잎 보관법

보관 시에는 쉽게 말라버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 종이타월에 한번 감싸고 밀봉하여 냉장고에 넣어 두시면 됩니다.

 

건강음식 효능

-수박 효능 수박화채 만드는 법 알고 여름에 시원하고 건강하게! 

 

수박 효능 수박화채 만드는 법 알고 여름에 시원하고 건강하게!

수박 효능 수박화채 만드는법 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 더운 여름에 누구나 생각하는 과일이 있죠. 바로 수박이죠. 이 수박을 그냥 시원하게 먹는 것보다는 시원하고 나를 얼마나 건강

xn--2q1bo17a.net

-옥수수 효능 여름철 대표 국민 간식 

 

옥수수 효능 여름철 대표국민 간식

옥수수 는 여름에 가장 많이 드시는 간식 옥수수! 정말 맛있고 어딜 가든 옥수수를 팔고 계신 분들도 많고 키우기 쉽다(그냥 심으면 끝!ㅋㅋ) 보니 직접 키우시는 분들도 많죠. 여름에 흔하게 볼

xn--2q1bo17a.net

-복숭아 효능 손오공이 훔쳐 먹은 그 과일 

 

복숭아 효능 손오공이 훔쳐 먹은 그 과일

복숭아 효능은 한번 읽어보시면 왜 손오공이 훔쳐 먹었는 알 수 있고, 힘이 엄청 세지고 불로장생 했는지 알 수 있죠! 옛날 우리나라 선조들도 이 복숭아를 먹으면서 여름철에 기력을 보충했을

xn--2q1bo17a.net

 

지금 까지 깻잎 효능과 깻잎 고르는 법, 보관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다른 건강음식이 궁금하시다면 윗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여름휴가에 가서 맛있고 건강한 깻잎으로 쌈 싸 드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