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힘들게만든 GIF

 

하체 운동(대퇴 사두근)의 종류와 맛? 리뷰입니다.

(참고로 전 무릎 수술해서 고중량을 다루기 힘들어서 저중량에 많은 세트를 가져가려 합니다.)

 

레그 익스텐션

하체의 근육(대퇴사두근)을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다리를 접었다 피면서 대 퇴사 두를 강하게 수축하는 운동입니다.

본 운동 시작 전 웜업으로 하시면 무릎관절과 하체에 충분한 예열을 해줘서 부상 방지에 좋습니다.

그리고 갈라지는 멋진 대퇴사두를 원하시면 꼭 추천드리는 운동입니다.

헬맛

제가 느끼기엔 대퇴 사도에 크기보다는 디테일을 높여주는 운동이라 생각해서 늘어나는 맛을 더 느끼려고 하지 않고 조이는 맛을 더 느끼려 해요. 다리를 올렸을 때 조이는 맛이 굉장히 좋은데 그 맛을 더 느끼려고 다리 올린 상태로 2~3초 퍼지를 하고 내려요.

 

런지

하체의 근육(대퇴사두근)을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대퇴사두근에 정말 좋은 운동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자세로 하셔야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기 때문에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헬맛

이넘의 무릎 때문에 하고 싶어도 못하는 운동이에요. 하지만 한두 번 하면서 느끼는 건 확실히 맛있는 느낌이라는 거예요.

 

스퀴트

하체의 근육(전체)을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바벨을 어디에 올려놓고 하냐에 따라 조금씩 메인이 되는 타겟이 틀려질 수 있지만 거의 전체적으로 효과 있는 운동입니다.

하이바 스퀴트는 승모근 위쪽에 바벨을 두고 하면서 대퇴사두근에 메인으로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로우바 스퀴트는 뒤쪽 대퇴이두근과 둔근을 메인으로 타겟하는 운동입니다.

스퀴드는 부상의 위험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트레이너 분들에게 PT 받아서 자세를 배워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헬맛

저는 하이바만 하는 편인데요.

무릎이 안 좋긴 하지만 항상 최대한 내려가서 대퇴사두에 늘어지는 맛을 한번 쭉~느끼고 강하게 일어나면서 엉덩이와 대퇴사두를 조이면서 조이는 맛을 길게 느끼면서 수행해요.

확실히 최대한 앉아서 하는 편이 늘어지는 맛이 죽입니다.

 

레그 프레스

하체의 근육(전체)을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등을 기대어서 하는 운동이다 보니 굉장한 고중량으로 운동할 수 있어서 하체에 두꺼움을 만들어주는 운동입니다.

발을 어디에 두고 하냐에 따라 메인 타겟이 틀려질 수 있지만 대부분 전체적으로 타겟이 되기 때문에 남자 여자 다 가리지 않고 하시는 편입니다.

헬맛

저는 항상 전체적으로 운동하기 때문에 발을 가운데 부분에 두고 대퇴 사도 이두 다 타겟으로 하고 또 최대 수축과 이완을 안 하기 때문에 이도 저도 아닌 맛이 나서 별로지만 뭐 어쩌겠어요... 제가 유일하게 하체 중 고중량을 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이놈의 무릎......

 

하체 운동(대퇴 사두근)의 종류와 맛?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