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팔 운동(삼두)의 종류와 맛? 리뷰입니다.

딥스

킥백

팔의 근육(삼두 외측두)을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삼두의 바깥에 위치한 외측두를 운동 하시면 볼륨감 있게 만들어 줍니다.

팔꿈치를 고정하고 해야 제대로 된 타겟이 가능하니 주의 바랍니다.

헬맛

저는 항상 원암이라서 한쪽 팔을 벽에 기대서 몸을 90도로 만들고 팔을 접을 때는 역시 네거티브로 해야 제맛이더라고요

늘어지는 맛은 길게 맛보면서 조이는 맛은 깔짝 하는데 팔을 필 때 대각선으로 피면서 해야 제대로 맛이 나더라고요.

 

푸시다운(케이블)

팔의 근육(삼두 외측두)를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하실 때 로브, v바, 스트레이 바를 다 한 번씩 써보시고 수축과 이완이 더 잘되고 잘 느껴지는 걸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팔을 필 때 너무 팍! 하고 피면 팔꿈치 관절이 다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헬맛

저는 모든 운동은 네거티브가 좋다 생각하는데 푸시 다운은 좀 특별하게 눈을 감고 하려 해요

고정이 잘되어 있는 운동들은 대부분 눈을 감고 하려 해요.

눈을 감고 하면 확실히 무게에 팔이 접히면서 늘어지는 맛을 더 잘 찾게 되는데 이게 은밀하게 늘어지는 맛을 찾는 재미랄까요. ㅋㅋ 다들 한 번씩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프리웨이트가 아닌 머신들로 고정되어 있는 운동들은 대부분 눈을 감고 하면 좋을 거 같아요.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팔의 근육(장두)를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장두를 운동하시면 팔을 넓게 만들어 둡니다.

삼두 운동하시는 분들 보면 빼놓고치 않고 하는 운동입니다.

그만큼 대표적인 장두 운동이고 효과적이라 많은 분들이 합니다. 하지만 좀 난이도가 있는 운동이니 꼭 낮은 중량으로 천천히 충분히 연습하시고 중을 늘리는 걸 추천드립니다.

헬맛

누워서 하면 늘어지는 맛보다는 수축의 맛을 더 느낄 수 있어서 항상 하지만 요즘은 케이블로 이용해서 하니 더 좋더라고요. 케이블로 하니 어깨가 자유로워지는데 이게 참 좋더라고요. 

무게에 버티면서 점점 장두를 늘어지하는데 어깨의 가동범위가 늘어나면서 장두의 늘어지는 맛이 겨드랑이까지 깊이 들어가서 깊은 맛을 느끼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늘어지는 만큼 조이는 맛도 너무 맛나게 느껴져서 고정 운동으로 선택했어요.

 

벤치프레스(클로즈 그립)

팔의 근육(삼두전체)를 타켓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벤치프레스는 대표적인 가슴운동이지만 바를 좁게 잡으면 삼두에도 좋은 운동입니다.

삼두를 전체적으로 운동시켜줘서 두껍고 큰 팔을 만들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이두에 해머 컬. 삼두엔 벤치프레스 클로즈 그립이라 생각합니다.

헬맛

삼두 운동 중 유일하게 고중량을 다룰 수 있는 운동이라 힘이 빠지기 전에 삼두 첫 번째 운동으로 이걸 해요.

할 때 역시 네거티브인데 타깃이 넓다 보니 늘어지는 맛과 조이는 맛을 찾으면서 하는데 고중량이라 매우 조심하게 해요. 조금이라도 못 들 거 같으면 과감하게 포기하고 해요. 그래도 고중량이라 삼두의 늘어지는 맛과 수축의 맛도 고열량이에요!

 

팔 운동(삼두)의 종류와 맛?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