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나입니다. 운동하는 모든 분들이 근손실 많이들 무서워하시죠. 어렵게 만든 나의 근육들이 사라진다면 정말 끔찍할 겁니다. 그리고 근육의 피로감이 있으면 운동하기 귀찮고 힘드실 겁니다. 그래서 이러한 근손실과 근육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BCAA의 효능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제가 먹고 있는BCAA 알약형(광고아닙니다.)

BCAA효능

첫 번째. 근손실을 감소시켜줍니다.

근육

 

고중량 운동을 할 때 근육에서 BCAA를 에너지로 사용되기 위해 분해가 된다 합니다. 운동으로 인한 BCAA 사용은 혈중 BCAA 농도를 낮추고 근단 백질을 분해해 혈중 BCAA를 높이려 하는데 이것이 근손실이라 한다 합니다. 그냥 운동보다는 고강도 운동을 따른 BCAA는 사용은 필수적일 수 있다는 말이죠. 운동 중 BCAA를 섭취해 주신다면 혈중 BCAA농도를 높여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단백질은 줄일 수 있어서 근손실을 줄일수 있다 합니다.

 

두 번째. 근육의 피로감을 줄여줍니다.

피곤

근피로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BCAA 감소로 인한 피로를 느낄 수 있다 합니다. BCAA가 적으면 트립토판이라는 농도가 증가합니다. 그럼 세로토닌에 생성을 자극하게 되는데 이 세로토닌이 우리에게 피로감을 느끼기 만든다 합니다.

그러므로 운동 중 혈중 BCAA 농도를 높인다면 트립토판의 상승을 억제해서 세로토닌의 생성을 자극하지 않게 되고 그로 인해서 피로감을 덜 느끼게 된다 합니다.

 

세 번째. 간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부담

단백질을 섭취하면 대부분 간에서 대사 돼서 신장을 통해 배설하게 됩니다. 단백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시면 간이나 신장이 안 좋으신 분들에게 부담일 수 있다 합니다. 그런데 이 BCAA의 전환 요소는 간이 아니라 근육에서 활성할 수 있다 합니다. 그로 인해서 운동 중에 에너지로 빠르게 사용될 수 있다 합니다. 그래서 간이나 신장이 안 좋으신 분들은 단백질 섭취를 BCAA를 위주로 해주시면 좋다 합니다.

 

네 번째. 근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근성장의기쁨

BCAA 아미노산은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보통 근성 성인자인 IGF나 인슐린이 mTOR라는 전사 인자를 촉진시켜 단백질 합성을 증진시켜준다 하는데, 이 BCAA 아미노산도 mTOR을 통해 골격근 단백질 합성을 활성화시켜준다 합니다.

 

BCAA를 드셨으면 하는 분들

근력운동과 마라톤

고강도 운동을 위주로 하시는 분들 보디빌더, 파워 리프터 분들과 마라톤처럼 장기간 에너지 소비가 필요한 운동을 하시는 분들, 운동 전에 충분한 단백질 섭취를 못하시는 분들, 간이 좋지 않은 분들 에게 추천드립니다.

 

 

알약형 BCAA크기

요즘 BCAA를 거의 필수적으로 많은 분들이 드시는데 이 BCAA 드시는 방법은 파우더식으로 된 걸 물에 타서 드시는 방법도 있고, 저처럼 알약 형태로 된 BCAA를 운동 30분 전에 드시고 또 끝나고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나름 알약을 잘 먹는 편이라 그냥 꿀꺽하는데 생각보다 알이 커서 못하시는 분들은 파우더식으로 된 걸 드시면 좋을듯합니다.

 

많은 분들이 BCAA 드시고 건강하고 꾸준한 운동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