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나입니다. 요즘 여름이라고 많은 분들이 헬스장을 다니고 계신데요. 운동을 열심히는 하지만 생각 근성장이 잘되지 않고 근육통을 달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근성장에 도움을 주고 근육통을 줄일 수 있는 보조제 L-아르기닌 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아르기닌

근성장과 근육통에 도움 되는 보조제

L-아르기닌의 효능

첫 번째. 혈관 확장

혈관확장

협심증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완화시키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 근육의 원활한 영양 전달과 회복을 도와줍니다. 중량 운동이나 격한 운동을 할 때 혈관이 넓어지면 근육의 유입되는 혈액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근육에 펌핑도 잘됩니다. 또한, 성장호르몬의 수치도 증가시켜 근육의 성장을 돕습니다.

 

두 번째. 상처 치유

상처회복

외상이나 수술로 인한 상처, 화상의 회복을 돕고, 피부조직 재생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라겐 생성에 필수적인 화합물을 생성해 상처의 신속한 회복을 하고 혈관의 확장과 혈액 흐름에 관여하기 때문에 부종과 통증을 줄여줍니다.(근육통 완화)

 

세 번째. 모발 성장

머리카락

모발과 손톱을 쉽게 부서지지 않게 하고 튼튼하게 도와주고 머리카락의 성장에 필요한 질소산화물을 생성하는데 아르기닌이 관여합니다. 

 

네 번째. 발기 부전

보조제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성적 충동이 증가하여 발기 부전에 도움을 준다 합니다.  실제로 L-아르기닌과 피크 노제 놀을 3개월 동안 투여한 결과 남성의 92%가 정상적인 발기를 경험했다 합니다.

 

다섯 번째. 체중 감소 효과

체중감량

아르기닌이 체내에 혈장 인슐린 분비를 하는 세포를 개선시켜서 쉬는 동안 근육 형성을 도와주고, 이러한 호르몬의 변화는 체중감소의 도움을 준다 합니다. 또한, 포도당을 조절해주는 인슐린의 저항성을 높여주어 좋은 효과도 있어서 당뇨병에도 좋습니다.

 

여섯 번째. 면역력 강화

면역강화

아르기닌은 질병을 유발하는 염들과 외부 유해균의 침입을 막아주고, 항염증성뿐만 아니라 항산화성을 가지고 있어서 활성 산소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타민C 또는 오메가-3을 함께 섭취하면 만성 질병 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중추 신경에 긍정적 여향을 줘서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꼭 아르기닌을 보조제로 먹는지 않고 자연식으로 섭취 가능합니다. 

견과류

 소고기, 닭, 돼지, 장어, 굴, 전복, 참치 등에 들어있습니다. 육류뿐 아니라 견과류에도 들어있는데요.

호박씨, 아몬드, 해바라기씨, 호두, 참깨 등에 들어있습니다.

 

주의 사항 

녹내장이나 헤르페스 감영증을 진단받은 분은 사용을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심근 경색 또는 관상동맥질환이 있는 분은 사용하지 마시길 권합니다.

 

헬스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분들 뿐 아니라 건강해지고 싶은 분들까지 드시면 매우 효과적인 보조제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